안녕하세요 밥냠냠입니다!

 

오늘의 반찬은 메추리알마늘조림이에요!

 

잠깐, 계량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포스팅에 나오는 큰술 계량법은 숟가락을 이용한 것인데요.

 

1큰술은 밥숟가락에 가~득 담아 넘치지 않는 정도를 말하고요.


1/2 큰술은 밥숟가락의 절반보다는 약~간 많은 정도를 말해요.


예를 들어 고추장 1큰술은 밥숟가락에 고추장을 푸~욱 퍼서 가득 담긴 걸 말하는 거예요! 

 

1작은술은 찻숟가락으로 계량하는 것인데, 찻숟가락에 가득 담아서 넘치지 않을 정도의 양이랍니다.


1/3 작은술은 찻숟가락의 끝부분을 약간 채울 정도입니다.

 

1줌은 한 손에 잡았을 때 딱 적당히 잡히는 정도의 양을 말하고요.

 

1+1/2큰술은 1숟가락을 넣고, 다시 1/2숟가락을 넣는 양을 말합니다.※

 

 

그럼 메추리알마늘조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메추리알은 질 좋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 회복 중인 환자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식품이에요.

또한 알레르기비염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며, 산후증 치료와 두통이나 불면증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는 좋은 식품이랍니다.

 

메추리알마늘조림을 만드는시간은 1시간정도랍니다.

참, 메추리알마늘조림은 만들어서 먹고 난 뒤에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다시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드세요!

 

메추리알마늘조림에 필요한 재료로 메추리알 30개, 깐마늘 15쪽, 풋고추 5개, 당근 5cm 1토막, 굵은 소금을 준비해주시고요.

 

조림양념으로 진간장 5큰술, 설탕 2큰술, 청주 2큰술, 생강가루 2/3작은술, 통후추 3알, 대파 1/2대, 마른고추 1개, 물 1컵이 필요합니다.

 

 

메추리알마늘조림 만들기!

 

1. 메추리알은 굵은 소금을 넣고 12분간 삶은 다음에 찬물에 헹구어 껍질을 까주세요.

참, 메추리알이 잘 까지지 않는다면 바닥에 놓고 손가락에 힘을 주면서 굴리면 잘 까진답니다!

 

2. 냄비에 메추리알과 조림양념을 넣어 뚜껑을 덮은 다음, 중간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15분정도 끓여주세요.

 

3. 당근을 먹기 좋게 썰어서 넣고, 깐마늘과 풋고추를 넣은 후, 10분간 약한 불로 조리면 완성!

 

 

이렇게 맛난 메추리알마늘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다음엔 또 어떤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볼까요?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